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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119 안심콜 서비스 : 위급 상황 시 생명을 지키는 필수 등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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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안심콜 서비스

 

119 안심콜 서비스는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의 위급 상황에서 빠르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입자는 수혜자와 대리자로 구분되며, 개인정보보호 및 제공동의를 하시고 본인확인을 합니다.


그 다음 기본 정보와 병력 정보, 보호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1단계 - 아이디 및 주소 등의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그 외에 인적사항을 같이 기록합니다.

 

 

2단계 - 병력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유형 : 질병 보유자 / 질병외 신청자로 나뉩니다.
질병외 : 독거노인, 장애,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고령자, 기타유형, 자살시도, 독거장애인, 재택치료자, 임산부, 중증장애인, 침수특별관리대상자 등

승강기, 전화통화 여부는 경우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전화통화가 불가할 경우 전화통화가 가능한 보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후 현재질환 3가지와 복용중인 약물, 법정감염병을 기입합니다.
질환 종류 : 고혈압, 당뇨, 결핵, 간염, 심장질환, 알러지, 천식, 심부전증, 폐럼, 디스크, 간경화, 관절염, 협심증, 암, 갑상선염, 고지혈증, 골다공증, 과민성대장, 기관지염 등

 

 

이어서 진료 의료기관이 있습니다. 본인이 주로 다니는 병원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만일 신청자 또는 받으실 분께서 장애가 있으신 경우 장애유형을 추가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기타 구급관련 정보는 현재 본인의 불편사항과 특이체질을 기입하시면 되고, 

위급시 구급대원에게 요구사항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급대원에게 본인의 아파트 또는 현관 비밀번호를 기입할 수 있겠죠.

 

 

3단계 - 보호자 또는 도우미 정보 입력
보호자(가족, 친구등) 또는 도우미 (예를 들어 요양보호사 또는 사회복지사)를 기입하는 항목입니다.
성명, 관계, 번호 등을 기재하신 뒤 거주구분 (동거/별거)를 입력하고 SMS수신을 예로 해둡니다.
수신을 해두면 사고접수시 해당 번호로 자동통지가 됩니다.

 

부모님이나 다른 사람을 대신 등록하려면,

119 안심콜 서비스 항목의 수혜자 정보 등록을 통해 가능합니다.

 

 

119 홈페이지 상단을 다시 보시면 119 안심콜 서비스 항목에 수혜자 정보등록이 있습니다.

 

 

성명, 생년월일, 성별을 기입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추가 수혜자 정보등록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정보를 같이 기재하면 되므로 만일 안심콜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중 본인이 하기 힘드신 분들은 자녀나 친구, 또는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정보를 구급대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등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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